고객센터

3.[동영상] 학습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

학습창, 평가창, 수료증창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, 

웹브라우저(Internet Explorer)에서 팝업을 차단했거나 신뢰성이 낮기 때문입니다.

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. 조치가 되지 않으면 이러닝센터(1522-0495)로 연락해주십시오.


컴퓨터 성능에 따라 오작동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. 익스플로어 9이하의 경우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아래 조치를 취해도 재생이 되지 않을 경우, 크롬으로 접속하여 재생을 시도하거나, 다른 컴퓨터에서 시도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.

 

 

※ 크롬(Chrome) 다운받기



◎ Internet Explorer 상단의 [도구 > 팝업차단 > 팝업 차단 사용 안 함] 클릭
  - 열려 있는 창을 모두 닫은 후 재접속하여 확인

 

◎ Internet Explorer 상단의 인터넷창의 [도구 > 인터넷옵션 > 보안 >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] 클릭
  - [사이트] 클릭하여 아래 주소 3개를 각각 입력하여 추가 후 [닫기 > 확인]
   *able-edu.or.kr

  - 열려 있는 창을 모두 닫은 후 재접속하여 확인

 

◎ 컴퓨터 [시작 > 제어판 > 프로그램 추가/제거]
  - 프로그램 목록에서 툴바 또는 toolbar 삭제
  - 열려 있는 창을 모두 닫은 후 재접속하여 확인

2.[동영상] 접속 속도가 느린 경우

1. 행정망을 사용 중인 경우 시군별로 네트워크 사용량이 할당되어 있어,
학습자가 많을 경우 접속이 느릴 수 있습니다. 다른 시간에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2. 사이트 접속 속도는 네트워크 속도 자체에도 영향을 받지만 Internet Explorer의
설정 변경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보시고 문제가
지속될 경우 학습기간 내에 학습지원센터(1522-0495)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.

◎ Internet Explorer 상단 메뉴 [도구 > 인터넷 옵션 > 일반]에서 [쿠키]와 [임시 인터넷 파일]을 삭제
◎ 학습창 외의 다른 웹브라우저(Internet Explorer)나 프로그램창은 모두 종료

 

3. 구글 Chrome 웹브라우저를 활용 

1.[동영상]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

 

컴퓨터 성능에 따라 오작동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.

익스플로어 9이하의 경우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크롬으로 사이트를 들어가 재생을 시도하거나, 다른 컴퓨터에서 시도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.

[공지사항] 6번 글 참고